영화플러스

부르고뉴, 와인에서 찾은 인생더보기
#부르고뉴 십 년 만의 귀향이었다. ‘장’은 아버지가 위독하다는 전갈을 받고 부르고뉴에 돌아왔다. 그가 태어나고 자란 땅, 포도나무들이 푸른 초장처럼 펼쳐져 있고, 가족과 함께한 추억이 별처럼 반짝이는 곳, 십 년 전 떠날 때의 풍경을 그대로 간직한 채 부르고뉴는..

웹툰

에베소서 1:10더보기
굿뉴스드로잉 · 쏭소

톡톡 창조이야기

분자계통학의 방황 (상)더보기
분자계통학의 기본 가설, “공통 조상의 dna를 물려받아 분자적 상동성이 나타난다. 생물 진화론에서 핵심 개념은 ‘공통 조상’과 ‘상동성’이다. 공통 조상이 가졌던 형질이 그 자손들에게 공통적으로 전해지기 때문에 진화적으로 서로 연관됨을 알 수 있다는 것..

우리 사랑할까요

하나님의 가정설계도더보기
가정이 무엇인가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가정이란 어떤 모습인가를 알고 내가 이룰 가정의 모습을 설계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준비해야 할 가장 값진 혼수요, 귀한 혼수입니다. 그러나 많은 이들에게는 이런 가정 설계도가 없습니다. 설계도 대신 "열쇠 몇 개, ..

내 마음의 서재

네패스, 이병구 회장님의 서재는 ‘회복의 장소’다더보기
이병구 회장의 서재는 ‘회복의 장소’다. 저는 삶을 두 가지로 정의합니다. 만물 속에 숨어 있는 창조주의 비밀을 찾아내는 것이지요. 하나님이 세상 만물을 창조하셨는데 그 창조 질서의 한 부분만 찾아내도 우리 생활에 엄청나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두 번째로 삶이란 고통 속에서 기쁨을 찾아..

맛있는 위로

삼겹살BBQ와 하바나옥수수 / Shake Shake 보틀 샐러드더보기
한참 동안 흐리고 비가 오는 날씨의 반복이었어요. 외출하는 날들의 절반은 우산을 들고 나갔던 것 같은데, 어느새 장마철이 끝났네요. 몸이 아이스크림처럼 녹아버릴 것 같은 이 한여름에 모두들 어딘가로 여행을 떠나요. 하지만 당신은 올 해 휴가는 포기해야 할 것 같다고 풀 죽은 채로 지..

길위에서 듣는 이야기

언더우드家 기념관더보기
집 뒤로는 녹음이 푸르르다. 마치 언제 봄이 있기나 했었느냐는 듯, 언제나 그랬다는 듯, 짙푸른 여름 날씨다. 올해는 포근한 봄 햇살을 만끽할 겨를도 없이 여름의 한복판으로 뛰어든 것 같은 날씨를 느끼고 가만히 있자니 ‘계절은 봄을 잃었고 사람은 청춘을 잃었다’라는 어느 책의 한 구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