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이야기

누가 고래를 위해 바다로 떠났을까? (하)더보기
앞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고래의 진화를 증거한다고 주장되는 화석 자료들은 핵심적인 골격 부분들이 결여되어있을 뿐만 아니라 확보된 골격들 또한 진화를 말하기에는 그 특징들이 매우 불확실하다는 문제점들을 안고 있다. 미국 캘리포니아대학(버클리)의 고생물학자 케빈 파..

웹툰

자유의지더보기
김네몽's 신앙일기 · 김네몽

우리 사랑할까요

제 짝은 어디 있나요?더보기
나는 지난 25년간 수많은 청년들을 대상으로 강의와 세미나를 하면서 그들이 가장 관심 갖고 있으면서도 두려워하고 기대하면서도 상처받는 문제가 바로 "이성교제"와 "성" 그리고 "결혼" 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돌이켜보면 나에게도 그런 청년 시절이 있었다. 기대감..

내 마음의 서재

전 쇼트트랙선수 김동성의 서재는 “ 사람”이다.더보기
전 쇼트트랙 선수, 김동성의 서재는 “사람”이다. 저는 책 보다 다양한 사람을 만나고 그런 분들의 얘기를 들으면서 인생을 배워요. 경찰서, 공무원, 영업사원, 의사, 대기업 임원 같은 분들에게 강연을 하는 경우가 있어요. 강연장에서 이런 분들을 만나서 질문을 받고 얘기를 나누다 보면 제가 ..

영화플러스

실버벨더보기
리처드. 매일 스포츠 뉴스를 생방송으로 진행하는 지역명사이며 승부욕이 엄청난 스포츠 기자이다. 그의 거침없는 진행은 매일 사람들을 흥미진진하게 만드는데 특히 ‘꼴불견 심판’ 코너는 당사자들에겐 불쾌하기 짝이 없겠지만 시청자들에게는 웃음거리로 나름 인기가 있다. 디자이너로 ..

맛있는 위로

한입치킨 / 양배추코울슬로더보기
생각만 해도 기분 좋은 치킨, 바삭하고 쫄깃하고 고소하고, 먹다 보면 마술처럼 어느새 닭 한 마리가 뚝딱 사라집니다. 늘 사 먹기만 한 치킨, 오늘은 집에서 만들어 볼까요? 맛있는 레시피에 사랑하는 마음이 더해져 행복한 식탁을 만들어 줄 거에요. 1. 아보카도..

길위에서 듣는 이야기

이화여고 심슨기념관더보기
담 밖에서 가을이 넘어오면 그것은 바람 때문이다. 담을 넘어온 가을만큼 밖으로 보내지는 것은 아마도 이 바람을 맞으며 오다 가는 열일곱 소녀들의 웃음소리와 까르르 하다가도 금시 낯을 붉히며 울음을 터트리는 여린 감정들의 파고일 것이다. 담을 넘은 가을은 구름 하나 없이 파랗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