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예레미야애가 3:8더보기
굿뉴스드로잉 · 쏭소

내 마음의 서재

무대 미술가 윤혜정 님의 서재는 “그릿 시냇가”이다더보기
무대 미술가 윤혜정의 서재는 ‘그릿 시냇가’이다. “무대 디자인에서 2등은 안 할 거야.” 저는 그런 마음으로 살았어요. 그런 것이 하나도 안 중요한데 말이죠. 사단에게 속고 있었던 거예요. 일의 성과를 내면 그 성과를 바탕으로 “나는 이런 사람이야” 하고 그 위에 또 다른 무엇인가를 쌓..

영화플러스

남한산성더보기
#환향녀 임진년에 왜구의 침략을 받아 7년 전쟁을 치른 조선은 피폐할 대로 피폐했다. 조정은 왜구를 무찌른 공을 대명(大明)의 은덕으로 돌리면서 수군을 이끈 충무공의 공적과 각지에서 일어선 의병들의 희생을 상대적으로 깎아 내리려 했다. 광해의 등극으로 조정이 숨통..

우리 사랑할까요

자위행위와 스킨십더보기
청소년 강의를 할 때 가장 많이 받는 질문이 자위행위가 죄인가? 이다. 미국에서는 95%의 남자와 85%의 여자가 자위행위를 한다는 통계도 있다. 성경에는 자위행위에 대한 기록이 없다. 그래서 이것을 두고 "죄다", "아니다"라고 단정 짓기가 힘들다. 나는 자위행위 자체..

톡톡 창조이야기

생물체에 나타나는 유사성들, 무엇을 말해주는가?(2)-하더보기
상동성과 상사성의 불편한 공존 진화론에서는 어떤 경우에는 상동성을, 다른 경우에는 상사성을 제시하며 구분하여 설명하고 있지만, 사실 생물체에서는 상동성과 상사성을 구별하는 것이 쉽지 않은 경우도 종종 나타난다. 즉 구조적인 형태가 매우 비슷하면서도 기..

맛있는 위로

콩파오 파스타 / 바나나 플랑베더보기
이제는 대중적인 음식으로 자리잡은 파스타 그래도 파티에 파스타가 빠질 수 없겠죠? 특별한 파티인 만큼 특별한 파스타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고추와 마늘 갈릭소스가 들어가서 매콤하고 간장과 치킨브로스가 들어가서 모두에 입에 잘 맞는 콩파우파스타 ..

길위에서 듣는 이야기

언더우드家 기념관더보기
집 뒤로는 녹음이 푸르르다. 마치 언제 봄이 있기나 했었느냐는 듯, 언제나 그랬다는 듯, 짙푸른 여름 날씨다. 올해는 포근한 봄 햇살을 만끽할 겨를도 없이 여름의 한복판으로 뛰어든 것 같은 날씨를 느끼고 가만히 있자니 ‘계절은 봄을 잃었고 사람은 청춘을 잃었다’라는 어느 책의 한 구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