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플러스

부르고뉴, 와인에서 찾은 인생더보기
#부르고뉴 십 년 만의 귀향이었다. ‘장’은 아버지가 위독하다는 전갈을 받고 부르고뉴에 돌아왔다. 그가 태어나고 자란 땅, 포도나무들이 푸른 초장처럼 펼쳐져 있고, 가족과 함께한 추억이 별처럼 반짝이는 곳, 십 년 전 떠날 때의 풍경을 그대로 간직한 채 부르고뉴는 ..

내 마음의 서재

국희균 원장의 서재는 ‘병원 예배실’ 이다더보기
국희균 원장의 서재는 ‘병원 예배실’이다 저에게 기도는 ‘쉼’이에요. 어제도 몸살 때문에 여기저기 몸이 얻어맞은 것처럼 밤새 잠을 못 잤어요. 아침에 병원 예배실에 가서 기도하는 자리에 앉아 쉬는 거죠. 주님의 품 안에서요. 하나님께 매일 드리는 기도도 있지만, 어느 날은 그냥 주님 안..

웹툰

누가복음 11:35더보기
굿뉴스드로잉 · 쏭소

우리 사랑할까요

청소년 이 정도는 알아야 할 나이입니다더보기
어린이는 남녀 구분 없이 잘 지내다가 사춘기에 들어서면서부터 남자와 여자의 차이를 알게 되고 남자와 여자의 몸의 변화를 알게 됩니다. 이때 신체적 정서적 변화로 혼돈의 시간을 많이 겪습니다. 장난도 잘 치고 잘 놀던 친구가 갑자기 이성으로 느껴져 얼굴이 빨개지..

톡톡 창조이야기

구약의 인간수명-900세 넘는 나이 어떻게 가능했을까?더보기
성경 창세기에는 노아 시대의 대홍수가 일어나기 이전에 등장하는 사람들이 900세를 넘도록 살았다고 기록되어 있다. 아담은 930세를 살았고, 노아도 950세까지 살았으며, 무드셀라는 성경 등장인물 중 가장 오랜 969세를 살았다. 지금의 인간 수명과 비교한다면 엄청나게 오랫..

맛있는 위로

시금치딸기샐러드 / 고추치즈춘권튀김더보기
메이의 레시피 1 시금치만 먹으면 불끈불끈 힘이 솟아, 악당을 물리쳤던 뽀빠이 아저씨 실제로도 다른 야채와 달리 단백질이 들어있는 시금치는 근육을 만들어 주고, 풍부한 비타민과 무기질은 균형 잡힌 영양을 제공합니다. 샐러드로 먹는다면, ..

길위에서 듣는 이야기

양화진 선교사 묘원더보기
강바람에 버들가지에 핀 꽃무리가 스르르, 스르르 흩어지는 버들개지를 떨어낸다. 바람이 없는 날에는 개미가 기어가다가 건드리고 나비의 날갯짓에도 하나, 둘 휘청거린다. 강 위에 내려앉은 버들잎은 물고기가 치어 가고 미끄러진 개미 한 마리가 수면 위에서 바둥거린다.양화진(楊花津), 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