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플러스

해피어게인더보기
서로 다른 상처를 가지고 고통스러운 시간을 살아가는 네 사람. ‘빌’은 아내를 잃은 슬픔에서 헤어 나오지 못해 일상에서 휘청거린다. 빌의 동료 ‘카린’은 불임으로 결혼 생활에 실패한 뒤 독신으로 살아간다. 빌의 열일곱 살짜리 아들 ‘웨스’는 엄마를 잃은 슬..

웹툰

사랑의소원-지혜더보기
김네몽's 신앙일기 · 김네몽

내 마음의 서재

닷(dot)김주윤 대표의 서재는 “기도”다더보기
닷(dot)김주윤 대표의 서재는 “기도”다 고통 속에서 기도하는 게 맞는 거 같아요. 한국에 들어오기 전에 정말 많이 기도했어요. 한국에 가서 무엇을 할지 몰랐고, 부모님은 사업이 어려워지셨죠. 당시 미국에서 학교 도서관에 앉아 이런 기도를 드렸던 기억이 나요. “예수님, 제 삶을 맡깁니다..

우리 사랑할까요

남편의 필요더보기
지난 호에는 아내의 필요를 말씀드렸는데 이번에는 남편의 필요를 알아보겠습니다. 놀랍게도 중요한 부분은 '성적인 만족감입니다.' 남자와 여자의 차이는 성에 대한 태도가 너무 다릅니다. 남자와 여자는 성을 받아들이는 자세와 마음, 성관계..

톡톡 창조이야기

생물체에 나타나는 유사성들, 무엇을 말해주는가?(4)-(상2)더보기
순환논리 탈출?.. 진화론의 자기 합리화 그렇다면 상동성 순환논리를 향한 비판에 대해 다윈주의 진화론을 지지하는 진화론 학자들의 반응은 어땠을까. 당연히 여러 학자들이 그러한 비판으로부터 상동성 개념을 보호하고 정당성을 주장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여왔다...

맛있는 위로

생강풍미의 죽순튀김 / 곶감샐러드더보기
대나무의 순을 죽순이라고 하는 건 싹이 나와서 열흘(순)이 지나면 대나무가 되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봄은 그런 신선한 죽순을 맛볼 수 있는 계절입니다. 통조림 죽순도 있지만, 따뜻한 봄날, 신선한 죽순에 생강 향을 더하여 봄의 기..

길위에서 듣는 이야기

이대 대학원중강당과 다락방더보기
얼굴에 차갑게 부대끼던 바람이 시절을 좇아 땅을 녹이면 봄은 여름이 오기 전에 꽃을 피우고 그 꽃잎들은 햇빛을 품고 서늘한 바람과 함께 마음껏 흩날려 간다. 이 바람이 부는 계절에 청춘을 마음에 품은 그대들에게, 김영랑의 시 의 마지막 시구처럼 묻고 싶다. ‘오늘 밤 너 어디로 가 버리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