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플러스

부르고뉴, 와인에서 찾은 인생더보기
#부르고뉴 십 년 만의 귀향이었다. ‘장’은 아버지가 위독하다는 전갈을 받고 부르고뉴에 돌아왔다. 그가 태어나고 자란 땅, 포도나무들이 푸른 초장처럼 펼쳐져 있고, 가족과 함께한 추억이 별처럼 반짝이는 곳, 십 년 전 떠날 때의 풍경을 그대로 간직한 채 부르고뉴는..

웹툰

에베소서 1:10더보기
굿뉴스드로잉 · 쏭소

톡톡 창조이야기

분자계통학의 방황 (상)더보기
분자계통학의 기본 가설, “공통 조상의 dna를 물려받아 분자적 상동성이 나타난다. 생물 진화론에서 핵심 개념은 ‘공통 조상’과 ‘상동성’이다. 공통 조상이 가졌던 형질이 그 자손들에게 공통적으로 전해지기 때문에 진화적으로 서로 연관됨을 알 수 있다는 것..

우리 사랑할까요

하나님의 가정설계도더보기
가정이 무엇인가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가정이란 어떤 모습인가를 알고 내가 이룰 가정의 모습을 설계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준비해야 할 가장 값진 혼수요, 귀한 혼수입니다. 그러나 많은 이들에게는 이런 가정 설계도가 없습니다. 설계도 대신 "열쇠 몇 개, ..

내 마음의 서재

마스터 코치, 서우경 원장의 서재는 “기도실”이다더보기
마스터 코치, 서우경 원장의 서재는 “기도실”이다 서른세 살에 하나님을 만났을 때 하나님이 저와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으신 분이라는 사실에 너무 놀랐어요. 제가 불교 신자였을때는 열심히 불공 드리고 염불을 수만 독 이상해야 겨우 불상 꿈을 꾸는 게 전부였거든요. 그런데 하나님은 단지..

맛있는 위로

깻잎 크림우동 / 옐로우 피클더보기
통통한 우동 면과 크림소스가 입안을 한가득 채웁니다. 우동 면발에 크림소스가 쏙 배어 면과 소스가 하나가 되었네요. 깻잎의 개운한 맛이 부드러운 크림소스와 만나 젓가락질을 쉼 없이 하며 먹어도 느끼하지 않습니다. 매콤한 맛을 좋아한다면 크림소스에 청..

길위에서 듣는 이야기

구세군 회관더보기
가도가도 새로운 곳이 있노라면 언제 가도 똑같으리만큼 한결 같은 곳이 있다. 오랜만에 덕수궁 길을 걷다가 문득 발걸음을 멈추게 한 구세군 회관이 그렇다. 오래된 거리의 오래된 건물. 이 당연한 조화가 길가던 행인을 멈추게 할 만큼 생경한 이유는 어제만해도 없었던 건물이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