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열왕기하 12:9~16더보기
굿뉴스드로잉 · 쏭소

내 마음의 서재

배우 추상미의 서재는 '연인'을 만나는 곳’이다더보기
배우 추상미의 서재는 “연인을 만나는 곳”이다. 하나님에게 여러 가지 면이 있으시지만 저에게 주님은 연인, 남편 그렇게 다가오시는 것 같아요. 저의 가장 큰 갈망이 연인에 대한 갈망이었어요. 남편도 채울 수 없고 그 누구도 채울 수 없는 갈망이었죠. 너무나 사랑하는 연인과 완전한 연합..

우리 사랑할까요

건전하고 적극적인 성경적 성더보기
우리는 성경은 영적이고 거룩한 책이라 성에 대해 언급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교회에서 성에 대해 설교하는 목사님도 거의 없다. 그러나 성에 대해 노골적으로 묘사한 말씀이 있다. 바로 아가서이다. 아가서를 단순히 솔로몬과 술람미 여인의 사랑 이야기로서 하..

영화플러스

택시운전사더보기
하필이면 엄혹하던 군사독재시절에 대학생활을 한 사람들, 특히 유신헌법과 긴급조치시대를 살았던 1970년대 학번들의 경우 그들이 보낸 대학가는 마치 우리 사회의 ‘프런티어(frontier)’ 같았다. 거기서는 날마다 전쟁 같은 시간이 펼쳐지고 있었다. 독재정권은 온갖 폭력과 거짓수단을 공..

톡톡 창조이야기

생물체에 나타나는 유사성들, 무엇을 말해주는가?(1)더보기
이 세상 모든 생물들은 기본적으로 비슷하게 생겼다. 모든 생물체가 세포라는 단위로 구성되어 있는 것도 비슷하고, 그 세포들 안에서 일어나는 현상들도 거의 똑같다. 과연 생물체들은 어떻게 이 세상에 존재하게 되었길래 이렇게 서로 비슷한 것일까? 이 질문에 대한 과학자들의 생각은 두..

맛있는 위로

늙은 호박찜 / 블루베리 쉐이크더보기
일년 내내 볕을 받아 노오랗게 익은 커다란 호박이 자르고 다듬고 찌고 그릇에 담겨 예쁘고 맛있는 모습으로 먹는 이를 기다립니다. 당신의 허기짐 뿐만 아니라 마음의 고단함도 채워지길 기도합니다. [재료] 늙은 호박 300g, 좋아하는 견과류 3큰술, 메이..

길위에서 듣는 이야기

연세대 스팀슨관더보기
기차가 지나가는 철길 밑으로 뾰족구두, 부츠, 운동화,슬리퍼 등을 신은 맨발의 청춘들이 잠시도 끊이지 않고 북적이며 모였다가 흩어진다. 그 많던 검정고무신에 흰색 버선들이 밟던 흙먼지가, 이제는 이리도 많은 사람들이 걸어가도 풀풀거리지 못하는 신작로가 되었다. 깜박거리는 신호등의 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