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데살로니가전서 2:12더보기
굿뉴스드로잉 · 쏭소

내 마음의 서재

유영아 작가의 서재는 ‘충전기’다더보기
시나리오 작가 유영아 씨의 서재는 “충전기”다. 드라마 회사에서 마련해 준 작업실에 제일 먼저 가지고 들어간 게 성경책과 필사 노트, 이었어요. 회의하고 드라마, 영화 일속에 빠져있으면 금방 세상 속으로 들어가서 제 생각대로 결정해버릴 때가 있거든요. 그래서 작업실에 오면 제일 먼저 ..

우리 사랑할까요

모든 사람에게는 두가지 사랑의 탱크가 있다더보기
"아버지 저 결혼하고 싶어요. 허락해주세요" 어느 날 아들아이가 기대와 설렘을 잔뜩 안고 아버지인 제게 결혼 결심을 말해옵니다. 저는 그 말을 듣고 아들아이와 함께 "결혼"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나누게 되었습니다. 결혼! 그것은 평생을 함께할 사..

영화플러스

서치더보기
#검색 또는 탐색 ms사가 개발한 ‘윈도우’의 장치들 가운데는 창업주 빌 게이츠의 개인적인 심기가 고스란히 투영된 것이 있다고 한다. 빌의 친구 중에 톰이라는 녀석이 있었는데 공부를 잘했다고 한다. 잘 알려져 있듯 빌은 그렇게 뛰어나지는 못했다. 그러나 빌은 엄..

톡톡 창조이야기

생물체에 나타나는 유사성들, 무엇을 말해주는가?(5)-하더보기
진화론의 불굴의 의지..충수돌기는 최소 32차례 별도로 진화했다? 앞에서 설명한 것처럼, 다윈에서 시작하여 150년 넘도록 이어져온 ‘충수돌기는 기능을 잃은 흔적기관’이라는 진화론적 주장에 대해 최근 많은 연구자들이 정면으로 반박하고 있다. 하지만 그렇다고..

맛있는 위로

자몽에이드 / 미니핫도그더보기
씁쓸한 맛을 되새김질하고 개운한 입을 기억하고 갈증이 나면 또 생각나는 매력적인 자몽에이드 한번 자몽에 빠지면 마니아가 되는 자몽에이드 직접 만들어 볼까요? 재료 자몽, 사이다, 민트 ..

길위에서 듣는 이야기

구(舊) 러시아 공사관더보기
햇빛이 잠시 구름에 가려져 지나가던 늦은 오후, 바람과 길을 걷는다. 별볼 것 없는 계단을 걸어 올라 가까이 하늘을 보니 구름이 저만치 건물 꼭대기에 머물다가 이내 사라진다. 흐린 하늘과 같이 구러시아공사관의 건물을 바라보는 마음은 이렇다 할 것 없이 무덤덤하다. 처음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