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플러스

아직 끝나지 않았다.더보기
1.불편함 감기와 몸살로 고생하다 일감에 치여 잠까지 제대로 자지 못했다. 50석도 안 되는 소극장에 처박히듯 앉아야 한 까닭도 단지 의무감 때문이었다. 영화를 보고, 글을 써서 넘겨야 하는 상황이 원고마감 시각까지 질질 끌려 왔다. 게다가 그 많은 개봉작들 속에서..

웹툰

누가복음 22:54~62더보기
굿뉴스드로잉 · 쏭소

우리 사랑할까요

청년들이여, 성충동을 다스리십시오더보기
인간에게는 식욕, 수면욕, 성욕이 있습니다. 누구나 가지고 있는 기본적 욕구입니다. 그러기에 참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청년들도 성욕으로 인한 고민이 많고 이혼이나 사별 등으로 독신이 된 경우도 성욕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요즘은 결혼연령이 많이 늦..

내 마음의 서재

조명환 교수의 서재는 ‘방앗간’이다더보기
조명환 교수의 서재는 방앗간이다 책을 읽으면 한 인생을 만나고, 다른 세계를 만날 수 있어 좋아요. 제 서재에는 책도 많지만, 42년 전에 처음 샀던 원서 책이나 미국 대학에서 공부하며 사용했던 노트들도 있어요. 남들은 뭐하러 가지고 있느냐 하지만 저는 간직하고 싶어요. 그렇게 서재에는 제..

톡톡 창조이야기

닭이 먼저? 달걀이 먼저?더보기
닭이 먼저인가? 달걀이 먼저인가?인과법칙에 관한 딜레마를 다루는 철학적 질문이면서 생명이 어떻게 시작되었는가에 대한 근본적인 질문이기도 하다. 생명의 기원에 대한 이 존재론적 질문에 대해 진화론과 창조론은 극명하게 대조되는 답을 내놓을 수 밖에 없다. 과연 진화론과 창조론은 ..

맛있는 위로

레몬커스터드 / 딸기요거트더보기
빵 속에 크림이 되기도 하고, 빵이나 비스킷에 발라 먹기도 하고, 후식으로 먹기도 하는 커스터드 투명한 병에 담는다면, 그 자체로 그릇이 되고, 포장이 됩니다. 새콤 달콤 부드러운 레몬 커스터드 집에서 만들어 볼까요? 재..

길위에서 듣는 이야기

연세대 스팀슨관더보기
기차가 지나가는 철길 밑으로 뾰족구두, 부츠, 운동화,슬리퍼 등을 신은 맨발의 청춘들이 잠시도 끊이지 않고 북적이며 모였다가 흩어진다. 그 많던 검정고무신에 흰색 버선들이 밟던 흙먼지가, 이제는 이리도 많은 사람들이 걸어가도 풀풀거리지 못하는 신작로가 되었다. 깜박거리는 신호등의 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