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창조이야기

다시 쓰는 종의 기원-종분화, 과연 일어날 수 있는가(4)더보기
자연이 보여주는 것은 새로운 종의 발생이 아닌 기존 종의 보존.다윈의 핀치? 종의 기원, 즉 종분화에 대해 말하면서 핀치새 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다. 다윈은 비글호(h.m.s. beagle)를 타고 남미의 갈라파고스 섬들을 탐사하였는데 몸집의 크기와 부리 모양이 조금씩 ..

웹툰

비전더보기
둥만이의 그림일기 · 이철

내 마음의 서재

최요한 음악감독의 서재는 ‘찬양’이다더보기
최요한 음악감독의 서재는 “찬양”이다 찬양을 들으면서 하루를 시작해요. 찬양의 가사를 묵상하면서 주신 메시지를 생각하죠. 의무적으로 그렇게 하려고 해요. 대중교통을 타고 이동할 때가 많은데 지하철이나 버스에서도 찬양을 들으며 묵상하고, 기도하고 말씀을 읽어요. 음악은 저에게 하..

우리 사랑할까요

하나님 이 사람인가요?더보기
나와는 전혀 다르지만 같은 비전을 품고 하나님을 섬길 수 있는 사람, 단점을 보완하며 서로를 섬길 수 있는 사람, 평생의 친구이면서 애인이 될 수 있는 사람을 찾아가는 과정이 바로 청년시절의 데이트이다. 대부분 청년들이 데이트를 통해 결혼에 이르게 된다..

영화플러스

패션 오브 크라이스트더보기
최근 수 년 전부터 재개봉되는 영화들이 많아졌다. 한 주에 개봉되는 영화가 평균 열 편이 넘을 정도로 많은 신작들이 소개되는데 10년 전, 20년 전 개봉했던 영화들이 리마스터링, 디렉터스 컷 등으로 새롭게 무장하고 개봉대열에 합류하고 있는 상황이다. 재개봉되는 영화 소식을 들은 ..

맛있는 위로

봉골레 / 그릴드페퍼더보기
메이의 레시피 1 조리가 간단하면서도 재료 하나하나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올리브 파스타 오늘의 주연은 봉골레입니다. 모시조개의 쫄깃함과 바다의 짭짤함 마늘의 담담함과 이탈리안 페퍼의 매콤함 이렇게 맛있는 걸 내가 만들었다니? 완성된 음식을 맛보며 스스로에게 ..

길위에서 듣는 이야기

이대 대학원중강당과 다락방더보기
얼굴에 차갑게 부대끼던 바람이 시절을 좇아 땅을 녹이면 봄은 여름이 오기 전에 꽃을 피우고 그 꽃잎들은 햇빛을 품고 서늘한 바람과 함께 마음껏 흩날려 간다. 이 바람이 부는 계절에 청춘을 마음에 품은 그대들에게, 김영랑의 시 의 마지막 시구처럼 묻고 싶다. ‘오늘 밤 너 어디로 가 버리련..